사회

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→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

이전남 2021. 2. 6. 11:45

 

 

 

사업주 분들의 여러 일로 관련 서류들을

오프라인(관공서) 혹은 온라인에서

발급 받아 제출해야 하는 일이 생깁니다.

 

4대보험 정보연계센터를 통해

4대보험 가입확인서

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포털 사이트 내 '4대보험 정보연계' 검색 시

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.

 

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바로가기

 

위 링크를 통해 바로 접속 가능하오니

간편하게 이용 바랍니다.

 

로그인을 위하여

공인인증서는 필수인 점 참고바랍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위처럼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트 내

'증명서 발급' 메뉴에 커서를 올리면

'증명서(가입내역확인) 신청/발급' 메뉴가 나타납니다.

 


 

 

 

4대보험 정보연계센터에서 제공하는 증명성의 경우

'4대보험 업무목적을 위한 확인용으로 신청 발급' 됩니다.

 

타기관 등의 제출을 위해서는

'가입내역 확인청구서' 에서 요구하는

서식에 맞추어 작성 및 신청해야 하는 점 유의 바랍니다.

 

 

 

 

 

이처럼 간단한 진행을 통해

4대보험 정보연계센터에서

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이 가능합니다.

 

관공서 불편하게 방문하지 마시고

위 사이트를 통하여 간편하게

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에 참고 바랍니다.